Q: 학원을 견학할 수 있나요?
A: 수시 접수하고 있습니다. 방문 전에 메일이나 전화로 문의 후 방문해주세요.

Q: 학원의 장소는?
A: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 19길 22 (구: 양재동 125-4)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 지하철 양재시민의 숲(신분당선)역 과 양재(3호선,신분당선)역에서 도보 8분 거리입니다. 자세한 약도는 홈페이지 ' 학원소개 /오시는길'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Q: 인형을 만드는 것은 처음입니다.
A: 각 개인의 수준과 만들고 싶은 작품에 맞춤 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초보자도 환영합니다.

Q: 남자가 배워도 괜찮습니까? 연령대는?
A: 남성분도 많이 수강하고 계십니다. 수강생은 10대부터 50대까지 폭 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합니다.

Q: 입학(수강신청)하고 싶습니다.
A: 원하는 강좌에 정원의 여유가 있다면 언제든지 입학 할 수 있습니다. 우선은 부담없이 문의해주세요. ※ 일부 강좌는 교육 과정제를 위해, 모집기간 이외의 입학은 허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
Q: 수강신청 방법은?
A: 홈페이지 '수강신청안내'에서 수강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수업 첫날까지 접수처에서 수강료를 지불 한 시점에서 입학 수속이 완료됩니다.

Q: 첫날에 필요한 도구(준비물)는 무엇입니까?
A: 앞치마 (혹은 더러워져도 좋은 복장)을 준비해주세요. 재료 및 도구는 본 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만, 일부 판매하지 않는 상품은 별도로 준비해주세요. 필요한 도구(준비물)는 클래스에 따라 다르므로, 상담시 또는 전화로 안내해 드립니다.

Q: 인형 1 체를 완성하는데 어느 정도의 제작기간과 비용이 필요한가요?
A : 제작기간은 개인차가 있고, 비용은 크기에 따라 크게 변동합니다. 일반적으로 초보자가 제작하는 경우 소요되는 기간과 비용을 참고해주세요.
  • 비스크 인형 과정
    • 제작기간 : 월 2 회 수업으로 약 1~2년.
    • 제작비 : 40cm 급 인형의 경우 40만원 (수강료를 제외한 각종 도구, 재료, 소성 요금의 합계 금액)
  • 구체 관절 인형과정
    • 제작 기간 : 월 2 회 수업으로 약 1~2년
    • 제작비 : 점토의 경우 10 만원부터. 석고 몰드를 제작하고 이지 슬립등으로 복제할 경우 2 만원 부터

Q : 비스크 돌은 어떤 인형입니까?
A : 도자기로 만든 도자기 인형입니다. 비스크 돌 "비스크"는 프랑스어의 "두번 구운 = 비스 큐이」로부터 유래합니다. 원래 19세기 유럽 귀족 사이에서 유행한 인형으로, 비스크 돌 교실이라면 유명 공방(쥬모과 양조 등)의 복각품 제작이 주류였습니다. 본 학원에서 현재는 창작 비스크 돌 제작과정은 폐강되었습니다.

Q : 구체관절인형은 어떤 인형입니까?
A : 관절 부분이 구형으로되어 있기 때문에, 자유로운 포즈를 취할수 있는 인형입니다. 현재 본 학원에서는 석분 점토 이지 슬립제 (소성 필요없는 진흙 漿粘 토), 비스크 제 (소성이 필요한 점토)의 3 종의 소재로 만드는 구체관절인형을 지도하고 있습니다.

Q : 수업을 결석하는 경우는?
A : 휴식하는 경우는, 전날 오전까지 반드시 학원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Q : 수업을 결석 한 경우 다른 수업 시간에 참석 할 수 있습니까?
A : 정원에 여유가 있다면, 다음 달까지 수업의 대체가 가능합니다. 정원에 여유가 없거나 월 1 회 강좌(페이크 스위츠 등)는 대체 할 수 없기 때문에, 미리 양해 바랍니다.

Q : 지방에 살고 있는데 멀리서 다니는 학생이 있습니까?
A : 지방에서 통학하고 있는 사람은 많습니다. 멀리 부산에서 다니는 분들도 계십니다.

Q : 직장인을 위한 야간 수업은 없습니까?
A : 야간 수업은 현재 열려 있지 않습니다.

Q : 학원의 매장을 이용하면 할인 혜택이 있습니까?
A : 일반인들과 수강생의 편의를 위한 매장이 학원 아래층에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 학원 수강생들은 상품별로 할인율이 다르지만 최대 20% 할인혜택이 있습니다. 단, 일부 상품은 적용되지 않는 것도 있습니다.

Q : 안구 클래스는 있습니까?
A : 네. 준비중입니다. 홈페이지 교육과정 안내를 참조해주세요.

Q : 강사를 모집하고 있습니까?
A : 네. 참신한 기획을 가지고 계신 분이나 강사 경험자에 늘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. 경력 및 강좌 내용 및 경험 등을 이메일로 보내주십시오. 강사 후보 등록하여 다음 신규 강좌 기획시 검토하겠습니다.